본문 바로가기

자녀입시정보

미국대학 입학 준비사항

미국대학진학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미국대학은 기본적으로 한국의 내신성적에 해당하는 고등학교의 성적과 대학예비과정을 미리이수할수 있는 AP성적, 그리고 미국 수능시험인 SAT 혹은 ACT성적과 자기소개서 혹은 에세이, 각종 활동내역과 추천서등을 제출합니다. 최상위의 명문대학들은 SAT II 등의 과목 성적을 요구하기도합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학생들은 영어능력을 증빙하는 토플 혹은 IELTS 성적을 제출하지 않아도 되지만 우리나라처럼 영어가 제2외국어인 국가는 TOEFL 혹은 IELTS 성적을 제출해야합니다. 명문대학일수록 우수한 성적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위의 기본적인 사항과 더불어 님의 에세이와 고등학교의 각종 활동내역및 추천서등을 토대로 학교에서 평가를 합니다.  


미국은 기본적으로 한국의 학력을 모두인정하므로 한국의 고등학교의 학력도 모두 인정을 받습니다. 아울러 한국의 일반고이든 특목고이든, 외고이든, 자사고, 자공고 등에 따라 차별이 없습니다. 한국의 고등학교 학력 그 자체로 모두 인정이 됩니다~ 따라서 님의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매우 중요합니다. 


참고로 미국대학은 매년 9월학기가 첫학기이므로 한국학생들은 일반적으로 3학년 2학기에 필히 지원서가 제출되야합니다. 전반적인 사항을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출처 : 바로가기

'자녀입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과학고 외고  (0) 2019.03.11
청소년 봉사활동  (0) 2015.10.05
외고 및 특목고 입시요강  (0) 2015.03.18
수시전형관련 - 학생부 비교과  (0) 2015.01.27
노트필기법(중학교)  (0) 2014.03.07